양성국 교수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1997. 9. 1. |
| 주요논문 | - 양성국·김병우(2021), "조직 내 경력지속의지의 선행요인과 결과변인 및 경력열망의 조절효과 검증", 유라시아연구, 18(4), 121-143 |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1997. 9. 1. |
| 주요논문 | - 강재정(2021), "Analysis of Success Factors of HYBE based on Service Triangle Model-BTS Case Study-",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, 21(5), 23-41 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제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02. 12. 1. |
| 주요논문 | - 강영순·지성호·김경연(2021), "대인관계기술과 경력만족 관계에서 자기관리의 매개효과와 성별의 조절된 매개효과", 인적자원관리연구, 28(5), 1-22 |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제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
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05. 3. 1.
|
| 주요논문 | -김정희 외 1인(2024), “Do ESG Practices Promote Financial Performance? Comparison of English, Chinese, and Korean Papers Through Bibliometric and Meta‑Analysis,”Sustainability, 16(22), 2-22. (SSCI)
-김정희 외 2인(2024), “Effects of App Icon Familiarity and Authority on App Icon Image Fit and Usage Intention: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App Icon Features and App Types,” Asia Pacific Journal of Marketing and Logistics, 36(10), 2677-2688. (SSCI) -김정희 외 1인 (2024), “Unveiling the Power of Private Label Charm in Disetribution: How Cues Shape Korean and Chinese Consumers' Consumption V alue and Reputation Intentions,”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 22(8), 87-98. (Scopus) -김정희 외 1인 (2024), “A Multi-Dimensional Analysis of the J Museum Cluster in Urban Renewal and Marketing: A Case Study Approach,”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, 10(3), 145-159. -김정희 외 1인 (2024), “SNS 정보공유 동기요인이 이용자의 감정적 반응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,” 혁신기업연구, 9(1), 83-107. -김정희 외 1인 (2023), “로하스 성향이 친환경 식품에 대한 지각된 가치, 구매 후 행복,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,” 상품학연구, 41(5), 75-86. -김정희 외 2인 (2023), “자기선물 구매동기가 심리적 웰빙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:제품 유형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,” 물류학회지, 33(5), 69-84. -김정희 외 1인 (2023), “CiteSpace을 통한 ESG 연구 동향의 계량서지학적 분석: Web of Science(2012-2022년) 게재 논문을 중심으로,”혁신기업연구, 8(3), 1-17. -김정희 외 1인 (2023), “OTT 서비스 특성이 지각된 의외성, 이용 유지 의도, 타 대안 무관심에 미치는 영향,”유통경영학회지, 26(3), 73-86. -김정희 외 1인 (2023), “앱 진정성과 앱 권위성이 앱 매력도와 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국적, 앱 특징, 앱 매력도 간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” 유통경영학회지, 26(1), 27-42. -김정희 외 1인 (2022), “인터넷 구매상황에서 지리적 표시 농산물 외부단서가 제품 품질, 신뢰,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: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,”유통경영학회지, 25(6), 5-20. -김정희 외 1인 (2022), “명품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의 품질, 신뢰도 및 충성도 지각에 미치는 영향,” 산업연구, 46(1), 103-134. -김정희 외 1인 (2022), “Effects of Omnichannel on Pleasure, Resistance, and Repurchase Intention,”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 20(3), 95-106. (Scopus) -김정희 외 1인 (2021), "휴먼브랜드 매력이 휴먼브랜드 신뢰, 휴먼브랜드 애착, 휴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", 물류학회지, 34(4), 57-70. -김정희 외 1인 (2021), "공익연계 마케팅 참여동기와 자기효능감이 심리적 연대감과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", 물류학회지, 34(4), 13-27. -김정희 외 1인 (2021), "SNS 브랜드 상황에서 브랜드 경험이 라포, 재이용의도,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", 유통경영학회지, 24(4), 125-142. -김정희 외 1인 (2021), "휴먼브랜드와 자아일치성이 휴먼 브랜드 애착과 휴먼브랜드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", 문화산업연구, 21(2), 81-92. -김정희 외 1인 (2021), "브랜드 지식이 지각된 브랜드 가치, 브랜드 만족도,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중국 휴대폰을 중심으로", 유통경영학회지, 24(2), 167-182. <저서> -김정희 (2017), 마케팅조사론(2017), 도서출판 두남. -김정희 외 1인 (2010), 마케팅의 이해, 도서출판 두남. -김정희 외 1인 (2008), 소매마케팅, 도서출판 두남. 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부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05.3.1 |
| 주요논문 | - 강석규(2021), "무창포 주꾸미·도다리 축제 관광객의 소비지출 결정요인", 수산경영론집, 52(4), 1-11 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국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
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11.9.1
|
| 주요논문 | - 김정훈·지성호(2021). "창의적 행동에 있어 리더 특성과 추종자 성취욕구의 역할", 리더십연구, 12(3) 35-71
|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박사(LSOM 전공)
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12. 9. 1.
|
| 주요논문 | - 조부연·박진수·박광태(2023). "Effect of the Green Supply Chain Management on the Environmental Performance: The Moderating Effect of Institutional Pressure",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, 23(2), 173-194
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(조직인사 전공)
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15. 3. 1
|
| 주요논문 | - Bang.H & Kwon.B & Park.J(2023), "Ethical leadership and follower unethical pro-organizational behavior: examining the dual influence mechanisms of affective and continuance commitments",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, 34(22), 4313-4343
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·박사(마케팅 전공)
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19. 9. 1.
|
| 주요논문 | - 박설우 외 1인(2023), "지역사회 비영리 공연 관람객의 관람동기와 지역사회만족도 간의 관계", 서비스연구, 13(4), 47-69
- 박설우 외 4인(2023), "Cancel anytime!: How easy cancellation options enhance purchase intentions for services that require long-term commitments", 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, 75(103481), 1-9 - 박설우 외 1인(2023), "구독경제 유형과 제품 유형 차이가 구독 의도에 미치는 영향", 유통연구, 28(1), 61-81 - 박설우 외 1인(2022), "교육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 경험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: 고객 경험의 비대칭효과를 중심으로", 서비스마케팅저널, 15(2), 91-105 - 박설우 외 1인(2022), "Effects of Box Shape and Diverse Components of Large-Sized Products on Consumers' Product Evaluations in Logistic Business", JOURNAL OF KOREA TRADE, 26(6), 83-95 - 박설우 외 1인(2022), "Effects of (non-)Similar Property Extension of Products on Online Word of Mouth According to Self-construal Level", 상품학연구, 40(2), 81-87 - 박설우 외 1인(2022), "Seeking Pleasure or Meaning? The Different Impacts of Hedonic and Eudaimonic Tourism Happiness on Tourists’ Life Satisfaction",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, 19(3), 1-15 - 박설우 외 3인(2021), "새로운 장소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: 노스탤지어, 희소성의 매개효과", 상품학연구, 39(6), 129-136 - 박설우 외 1인(2021), "The Relationship between Shopping Value and Shopping Orientation on Purchase Intention at International Shopping Spot", JOURNAL OF KOREA TRADE, 25(8), 45-56 - 박설우 외 1인(2020), "서비스 산업 종사자의 감정 관계에 고객 서비스 지향성의 조절된 매개효과", 상품학연구, 38(6), 73-80 - 박설우 외 4인(2020), "Work-Family Spillover and Subjective Well-Being: The Moderating Role of Coping Strategies", JOURNAL OF HAPPINESS STUDIES, 21(8), 2909-2929 - 박설우(2020), "The Effect of Users’ Motivations and Interactivity on Online Word of Mouth", JOURNAL OF ASIAN FINANCE, ECONOMICS AND BUSINESS, 7(10), 855-863 - 박설우 외 1인(2020), "The effect of contact frequency with customers on relationship satisfaction", GLOBAL BUSINESS AND FINANCE REVIEW, 25(3), 75-83 - 박설우 외 4인(2019), "Work-Family Spillover and Subjective Well-Being: The Moderating Role of Coping Strategies", JOURNAL OF HAPPINESS STUDIES, 1-25 - 박설우 외 3인(2019), "취업을 위한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 교과목 운영 시 외부 전문가의 활용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", 취업진로연구, 9(2), 79-94 - 박설우 외 1인(2019), "The Effect of Commitment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for Two Types of Online Shopping Malls", 마케팅논집, 27(1), 1-15 - 박설우(2019), "쇼핑의 즐거움이 여가쇼핑 동기와 쇼핑몰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", 관광경영연구, 23(2), 353-373 - 박설우 외 5인(2019), "The moderating effect of subjective age on the association between depressive symptoms and cognitive functioning in Korean older adults", AGING & MENTAL HEALTH, 23(1), 38-45 |

황정빈 조교수
- 세부전공마케팅 전략/혁신, 디지털 마케팅 전략, ESG경영, 기업역량
- 연구실경상대학 2호관
- 전화/국제전화064-754-3113/82-64-754-3113
- 이메일veritaswhang@jejunu.ac.kr
- 홈페이지https://sites.google.com/view/jbwhang/korean-cv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(마케팅 전공)
-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(마케팅 전공) - 서울시립대학교 음악학과/경영학과 학사 |
| 주요경력 | - 본교 전임교원 최초 임용일 : 2024. 9. 1
- 고려대학교 박사후연구원 - ㈜청음이지 공동대표 - 매경테스트 마케팅분야 출제위원 |
| 주요논문 | - Whang, J.B., & Lee, S.H. (2025), “How ad variation and repetition influence memory recall: Effects of brand familiarity and message similarity”, Cogent Business & Management, 12(1), 2480474. (SCOPUS)
- Whang, J.B., Song, J.H., & Lee, J.H. (2024). “Two Important Strategies to Attenuate Consumer Purchase Hesitation”,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, 43(5), 824-846. (SSCI) - Whang, J.B., Lee, J.H., & Chang, W.J. (2023). “Interactive and synergistic relationships among different types of innovations”,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, 74, 103422. (SSCI) - Whang, J.B. (2023). “How are the Firms’ Innovative Activities and Credit Rating Signals Received in the Market?”, Asia Marketing Journal, 25(1), 37-44. (SCOPUS) - Whang, J.B., Song, J.H., Lee, J.H., & Choi, B. (2022). “Interacting with Chatbots: Message Type and Consumers’ Control”, Journal of Business Research, 135, 309-318. (SSCI) - Whang, J.B., Song, J.H., Choi, B., & Lee, J.H. (2021). “The effect of Augmented Reality on purchase intention of beauty products: The roles of consumers’ control”, Journal of Business Research, 133, 275-284. (SSCI) |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
|
| 주요경력 | - 제주대학교 신문방송사 논설위원
- 제주대학교 평교수협의회 평의원 - 제주대학교 정보화추진위원회 운영위원 - 제주대학교 인사위원 - 제주대학교 학사관리위원회 위원 - 한국소셜미디어협회 이사장 - 마르크즈후즈후 마케팅분야 세계인명사전등재(2012, 2013, 2014) - 상지대학교 병설 전문대학 조교수 및 경영학과장 - 제주산업정보대학 강사 - 한국방송통신대학 강사 - 한국방송통신대학 교재 평가위원 - 상인대학 강사 - 중앙대학교 국내 교류교수 -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강사(마케팅전략, 소비자행동, 경영학원론) - 중앙대학교 대학원 강사(연구조사방법론) -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강사(소비자행동론) - 미국 Uni. of Illinois Visiting Scholar |
| 주요논문 | - 황용철·서은주(2021), "브랜드 개성과 제품 유형의 차이 효과", 상품학연구, 39(5), 11-15
|











